일반
2018.04.03 00:22

4/2 아들 연습 영상입니다.

조회 수 297 추천 수 1 댓글 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오늘 연습한 영상입니다.

 

다리힘이 부족해서인지 Backward inside edge랑 outside edge가 불안불안 하네요.

오늘은 Forward Straight line으로 달릴 때, 의미 없는 Cross over한다고 지적 받았네요. 아마도 잘못된 버릇이 생겼나 봅니다.

 

1. Backward inside edge

2. Backward outside edge

3. Stickhandling and shoot - quick

4. Backward dribble - circle

5. Dribble with tight turn and stop

6. Stickhandling and shoot - wide

7. pass, receive, and shoot

 

이런 순서로 배웠네요.

 

 

  • ?
    hockey usa 2018.04.04 01:50

    저게 하키코치의 한계입니다.  뒤로가는 인사이드 에지 저렇게 가르치면 아이는 어떤 에지를 어떻게 써서 몸의 중심을 잡아야 하는지 잘 모르고요. 아직 저런거 하기엔 힘이 너무 너무 부족하구요.  스틱핸들링도 훨씬 더 빠른 시기 안에 나아질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힘이 너무 없습니다.

    잘 먹고 집에서 지상운동 시키세요.  콘 갖다 놓고 이리저리 stop and go 시키고 한발로 발란스 잡으면서 뛰는거 시키시고요.  

    하키만 하는 아이들의 단점이 아주 잘 보이네요.  스피드와 힘은 지상에서 잡으셔야 됩니다. 지금 혹시 Squirt이면 저정도 갖고는 어림도 없으니 일단 기본적인 몸 싸움미 될 수 있는 힘을 기르시고 영양 보총도 시키세요.  몸집이 큰애들이 힘이 좋은 이유는 그만큼 힘을 써야 자기 몸을 가누기 때문인데 그런 힘을 능가하도록 지금부터 단련 시켜야 합니다.  

    한국에선 기다려야 하고 힘이 붙어야 하는 등 어불 성설 얘기들 합니다.  힘은 붙는게 아니라 기르는 겁니다.  어린 나이에도 방법은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힘없이 타면 힘있게 타서 지쳐서 쓰러질 때까지 시켰거든요.  나이스하게 가르치면 애들은 별로 효과 못 봅니다.  하키는 처절한 운동이거든요.

  • ?
    Go24!! 2018.04.04 02:19

    역시 체력이 관건이군요. 요즘 부쩍 스피드가 떨어진 것 같다 했더니 체력 부족이었군요. 이 번 시즌까지는 Mite에서 뛰었는데, 이제 돌아오는 시즌부터는 Squirt 시작입니다. 그 때까지 열심히 운동시켜야 하겠네요.

  • ?
    슬레잔 2018.04.05 04:35

    제 아이도 매년 1월쯤 가면 축 늘어졌더랬습니다.

    이제 다시 한다면 그냥 쉬라고 하겠습니다. ㅎㅎ

    7월부터 5개월 정도 지나면 지치기도 하지요...

    요 시기에 쉬게했다면 지금은 열심히 스스로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이젠 말도 안듣고.. 여긴 얼음 녹이니.. 개인운동 안합니다.ㅎㅎㅎ

    장기 레이스 힘듭니다.. 아이가 말하지 않아도 스피드가 느려진다고 느끼시면 푹 쉬게 해주세요..

    이코침은 정말 좋은분 같습니다. 아이의 상태를 정말 잘 살피고 계신거 같아요.. 
    혼자 이 레슨하기엔 힘들수도 있어요.. 다른 애랑 같이좀 하시면 어떨까요.. 쉬기도하고 경쟁심도 생기도 우정도 생기고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 ?
    슬로우슬라이더 2018.04.04 12:01

    ㅎㅎ 댓글이 실시간 육성지원이 됩니다요. ^^

    사우스밴드 다녀와서 아들은 둘째치고 제가 완전 스틱퍽핸들링 매일 땀나게 하고 있습니다. ㅎㅎ 

    잘 지내시죠? 

     

     

  • ?
    yak119 2018.04.04 03:40

    열심히 하는 아드님을보니 참으로 대견스럽네요. ^^

     

    저희 얘들도 어릴때 스케이트를 잡지 못해서 고생했는데, 사실 지금도 고생하고 있습니다.

    스케이팅 엣지쓰는것은 하키코치보다 좀더 디테일하게 가르치는 피겨 코치한테 배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링크장에 하키하는 아이들을 상대로 엣지 위주로 가르치는 유명한 피켜 코치가 분명  1명씩은 있을겁니다,

    다는 아니지만 상당수의 하키하는 아이들은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피켜코치에게 레슨 받고 있고 꾸준히 받으면 나중에 상당히 도움이 될겁니다. 

  • ?
    Go24!! 2018.04.04 05:56

    저기 가르치는 코치도 파워스케이팅 코치이긴 한데, 부족할까요? 이쪽에서는 Cathy라는 피겨 출신 여자 코치가 파워스케이팅이 제일 유명합니다. 저 코치는 비록 하키 출신이긴 하지만 그래도 Cathy라는 코치가 만든 파워스케이팅 팀의 Head coach라서 현재 배우는 중입니다. 과거에 Sharks의 AAA팀 코치도 하고 해서 스케이팅과 스틱 둘 다를 배우려고 현재 하고 있는데, 완전 전문 스케이팅 코치한테 스케이팅만 따로 배우는게 나을까요? 사실 코치 두 명을 하자니 경제적 부담이 만만찮아서요. 

  • ?
    hockey usa 2018.04.04 06:05

    러시아 출신 하키 코치들은 피겨를 하키에 접목 시켜서 단순히 에지가 아니라 턴을 가르치는데 그 턴 자체가 점점 더 고 단수로 가고 있습니다. 하키만 한 사람들은 왜 그걸 하는지 잘 모릅니다.  마이트에서 스쿼트로 간다면 지금부터 서서히 체력을 많이 끓어 올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렇다고 에지웍을 많이 시키기에는 너무 어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 2주 정도 이런 턴들과 모호크의 여러 종류 주로 아이스댄싱 위주의 edge work과 footwork을 시켰는데 그때 이미 pee wee 였거든요.  근데 나중에 약간 불이익을 당한게 피겨 자세가 좀 나와서요.  그러다 다시 하키 자세로 돌아가니 스케이팅이 안정적이 되더군요.  한 2 주 정도 요구 하세요  outside/inside 3 turn forward and backward.  double three turn.  mohawk variation. bracket 까지만 하셔도 감 자체가 좋아지긴 합니다.  이런 동작을 접목 시켜서 나중에 시합에서 사용하면....  ㅋㅋㅋ  아...  spread eagle도 좌우로 하면서 inabauer에서 3turn가면서 뒤로 돌아뛰는거 양쪽 다 연습 시켜 달라고 하세요.  주 3회 2주면 대충 하고 나중에 더 커서 해도 됩니다.

  • ?
    Go24!! 2018.04.04 07:23

    정말 감사합니다. 방학 때, 영양가 없는 캠프 하지 말고, 피겨 스케이트 코치한테 스케이트 레슨이나 받게 해야겠군요. 플러스로 체력 훈련까지... 

  • ?
    Go24!! 2018.04.04 07:51

    그런데, 질문 있습니다. 위의 기술들을 배울 때, 피겨 스케이트를 신고 해야 하나요 아니면 하키 스케이트를 신고 해도 되나요?

  • ?
    hockey usa 2018.04.04 09:35

    물론 하키 스케이트로요.  더 잼나게 해드릴까요?  약간 좀 더 나이가 들면 이런걸 퍽갖고 시켜 보십시요.  그리고 자유자재로 가게 되면ㅎㅎㅎㅎㅎ 시합때 좋은 구경 하실 것입니다.

  • ?
    yak119 2018.04.04 07:07

    Hockeyusa 님이 하키에 관련해서는 정확히 제대로 보고있으신 분이고,  제가 따로 드릴 말씀을 없을 것 같아서 제경험내에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애들도 어릴때 하키에 대해 잘 모를때는그룹레슨 위주로 하다가 어느 정도 하키에 눈이 틔이니 경제적부담이 되더라도 모든레슨 (스케이팅, 슛팅, 수비훈련)은 개인레슨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스케이팅의 경우 그룹레슨으로는 별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룹레슨의 경우 스케이팅 코치가 아이의 문제점을 일일이 다 볼수 없으며, 개인레슨을 해야 그때그때 나쁜버릇 바로 잡아주고 고칠수 있습니다. 스케이팅을 무조건 어릴때 잡아야, 나중에 레슨비 세이브 하고 편해집니다. 나중에 잡으려면 정말 힘듭니다. 어느정도 만 잡아놓으면 그냥 일주일에 30분정도 Maintanence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다리힘 키우는데는 인라인하키 만큼 좋은게 없으니 적극 추전해 드립니다. 인라인 하키를 병행하면 아이스하키 엣지 쓰는데 문제가 될 수 있다고들 하지만, 개인적견해로는 크게 문제가 없을것 같고 오히려 하키 센스, 스틱핸들링이 더 좋아집니다. 

     

    그리고 비시즌에는 아이혼자 드라이랜드를 하기 힘들니  Parisi Speed School 이나 Velocity Sports Performance에서 지금부터 준비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둘다 미국 전역프랜차이즈라 아마 샌호세에도 있을 겁니다. 

     

     

     

  • ?
    Go24!! 2018.04.04 07:28

    아쉽게도 두 군데다 여기는 없네요. 저는 방학 동안 체력을 위해서 Boxing gym 생각 중이거든요. 위에 Hockeyusa님 충고대로 피겨 스케이팅 코치한테 스케이팅을 배우고, 스틱 연습은 그대로 진행하고, 체력은 Boxing gym이랑 테니스 정도 시킬까 생각 중입니다. 이번에 같이 AAA Spring팀에 뽑힌 다른 아이도 보니 인라인 하키를 하는데, 그 애 말이 아이스에서 스케이트 타면 헷갈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게임 하는거 보면 스틱도 잘 다루고 스피드도 빠르더라구요. 한 번 고려해봐야겠네요.

  • ?
    yak119 2018.04.04 07:38

    인라인하키 하는 얘들은 스틱핸들링이 확실히 다릅니다. 

    그리고 무조건 잘 먹이셔야 합니다.

    뱀은 아니더라도 지금부터 흑염소 꾸준히 먹이세요. 엘에이에 주문하면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ㅋㅋㅋ

     

    Good Luck!

  • ?
    Go24!! 2018.04.04 07:54

    ㅋ 흑염소...메모리얼 데이 때, 엘에이 토너먼트 있어서 가는데, 그 때, 한 번 고려해 봐야겠네요.

  • ?
    yak119 2018.04.04 08:18

    Carmen Starr Hockey tournament 하시는군요. 건투를 빌겠습니다. 

  • ?
    Go24!! 2018.04.04 10:10

    감사합니다. 그런데 엘에이쪽 애들이 워낙 잘해서 큰 망신만 안 당하고 오길 빕니다. 

  • ?
    hockey usa 2018.04.04 09:37

    힘 기르는 건 별도 입니다.  빙판에서는 안되고 인라인은 다리힘만 길러지고 전체적인 균형은 없습니다.  라크로스나 축구가 제격입니다.  거기에 어느정도 팔굽혀 펴기 등등...  자기 체중갖고 하는건 성장에 지장이 없습니다.  이런 고비가 성장기에 또 옵니다.  아이가 문어 처럼 흐물 거리게 되거든요.  키가 크는거에 비해서 힘이 길러지지 않아서 입니다.  참고 하세요.

  • ?
    꼼꿈이맘 2018.06.27 10:14
    우연히 쭉봤는데 대단하세요
    이제막아이 한국에서시키는엄마입니다
    대충 대충 취미로즐겁게시켜야지했는데 욕심이나서 글을읽고있네요 너무대단하신부모님이시네요
    질문도많고 궁금한것도많은데 다시한번정독하고 질문드릴께요 글많이올려주세요

  1. 인터넷 명예훼손 및 관련 게시글 제한

  2. 4/2 아들 연습 영상입니다.

  3. 이 때까지의 아들 연습 영상입니다.

  4. 전주에 아이스하키팀이 있나요??

  5. 아들 연습 동영상입니다.

  6. 평창 슬래지 하키

  7. 태국리그 함께 참가하실분 계신가요?

  8. 안녕하세요. 새로 가입했습니다 :)

  9. 평창 올림픽 결산 메달 마다 연금은 어떻게 될까 ?

  10. 저지왔다능 ㄷ

  11. PEEWEE AA 시즌을 마감하며...

  12. 평창동계올림픽 결승전 퍽입니다

  13. AHL과 ECHL의 차이가 정확히 뭔가요?

  14. 올림픽 결승 슛아웃....

  15. 올림픽을 뒤로하며..

  16. 바우워스케이트 모델중 베이퍼,슈프림,넥서스 뭐가 다른건가요??

  17. 핀란드전 중계 안하는걸까요?

  18. 그나저나 유니폼은 왜 바꾼거임요?

  19. 블레이드 프로텍터?

  20. 아시아팀이 올림픽에서 승리한적 있나요?

  21. 여자하키 스위스전 예상했던 정도였나요?

Board Pagination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485 Next
/ 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