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네요
-
?
와우
-
?
플레이에 자신감이 흘러 넘치네요
-
?
굉장하네요
-
?
스틱이랑 퍽이 끈에 연결된듯!
그리고 어린나이에 잘타면 혼자 드리블해서 멋지게 넣으려고 하는데.
이놈은 패스풀레이를 즐김! 대단!
-
?
하키관련 페북에 거의 매일 올라오더라구요 ㅎ
-
?
몇살인거죠?
-
?
와우! 대단하군요..
-
?
내, 팀플레이가 돋보입니다.
-
?
어린선수의 훈련을 보면 스틱 훈련을 하면서 스케이팅에 도움이 되는 소위 말하는 footwork을 같이 병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스틱핸들링을 하면 손목과 팔의 앞부분이 잘 발달되게 됩니다. 그러면 힘은 자연스레 늘게 되죠. 공교롭게도 어리면 어릴 수록 잘되고 16세 이상이 되면 한계에 부딫칩니다. 아무리 빨리 하려 해도 잘 안된다는 것이 문제죠. 어린선수의 스틱핸들링과 footwork이 스케이팅을 자유 자재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개인기가 좋기 때문에 머리를 들고 다른 팀원들의 도움을 해줄 수 있게 됩니다. 결론은 개인기가 하키에서는 제일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더 경이로운것은 이런 훈련을 하도록 이끌어준 부모가 더 존경스러울 뿐입니다. 외국이나 우리나라 선수 출신들을 봐도 이런 훈련 시키는 집을 본 적이 아직 없어서요. 그리고 이 오각형 도구도 스키너 스틱 보다 한단계 더 발전한 도구입니다. 많이 배우는 계기가 됩니다.
-
?
참고로 앞뒤로 가는 스케이팅, 그리고 스케이팅 자세 등등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선수가 하는 스틱을 다스리면서 하는 footwork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
?
나 아무래도 얘 아는앤거 같은데 사이타마살고, 11살에 시티즌링크에 쿠마즈라는 성인팀에 픽업으로 오는 계같은데 만약 맞으면 장난 아니라능ㅋ 어른들 가지고 논다능ㅋ
-
?
아는 아이라면 사인하나 받아놓으세요. 어쩌면 후쿠후지처럼 미국 NHL로도 갈 수 있는 가능성을 갖고 있는 아이 입니다. 이정도는 되야 선수를 시키죠....
-
?
다른 분이 이미 쓰셨지만.. 저 나이에 개인기에만 의지하지 않고 패스를 하는게 인상깊네요..
-
?
무섭네요.. 10살의 실력이 이 정도라면..
-
?
얘 코치하고 얘기했는데, 애가 나이에비해 너무 작아서 아이스보다 인라인쪽으로 키우려고 한다던데요..